2018년 09월 21일까지

D-Day원서접수

HOME > JAC이야기 > 공지사항

드론학과 과정, 대한드론진흥협회 통한 드론 자격증 취득 지원

작성자 : 관리자 (IP: *.121.122.190)    작성일 : 2018-04-13 11:11   읽음 : 0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중앙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 과정이 최근 대한드론진흥협회와 MOU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드론학교 중앙직업전문학교는 이번 대한드론진흥협회와의 MOU를 통해 국내 최초 드론협회 5곳과 MOU 산학협력을 체결하게 됐다.


중앙직업전문학교와 협약을 맺은 대한드론진흥협회는 지리정보 촬영을 위한 pix4D를 사용하는 드론사진영상운용(기능)사 인력양성 및 산업용 드론 정비교육을 실시하는 드론 대표 협회다.



이번 MOU 체결로 중앙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 재학생은 대한드론진흥협회에서 주관하는 드론(안전)조종자, 드론정비사, 드론정비사지도사, 드론(안전) 조종지도사 등 드론 전문 자격증 취득과 일부 지원이 진행될 예정이다.



최근 드론취업의 방향성이 자격증 취득만이 아닌 드론분야의 실무 기술력을 가진 인재로 집중되고 있다. 이에 중앙직업전문학교는 자격증 중심의 커리큘럼을 운영하는 드론학원과 달리 실무교육과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 속에서 자격증 취득을 체계적으로 준비해나가는 드론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앙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 관계자는 “드론 자격증은 향후 취업, 창업에 있어 필수항목으로 성장할 것”이라며 “중앙직업전문학교는 대한드론진흥협회에 이어 추가적인 드론협회와 MOU 체결을 통해 드론 전문 자격증을 다수 취득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또한 “드론 자격증 취득과 더불어 드론 세미나 및 컨퍼런스 우선 참가, 드론 조종 및 촬영 관련 공모전/대회 지원 등 다양한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대한드론진흥협회와 다양한 협력방안을 구축하겠다”고 덧붙였다.



중앙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 과정은 드론 조종, 정비의 전반적 이론 및 실무 능력을 겸비한 우수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다각도의 드론 집중 커리큘럼을 실시하고 있다.



4차 산업기술에 특화된 중앙직업전문학교는 드론학과 외 3D프린팅학과, 사물인터넷(IoT)학과, 스마트팜(ICT)학과, 인공지능(AI)학과 등 신입생을 우선 선발 중이며 내신과 수능등급에 반영 없이 100% 면접으로만 신입생을 선발한다. 원서접수와 온라인 상담은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출처 : 천지일보(http://www.newscj.com)